관점을 바꿔라.
일본 백화점의 매출 증가 사례. 매장은 판매하는 곳 -> 매장은 고객이 구매하시는 곳.
질문이 생각을 바꾼다. 시간을 어떻게 보낼까-> 시간을 뭐로 바꿀까?
We start where others stop. 우리는 다른 사람이 멈춘 곳에서 시작한다 -> 애플의 감탄이 나오는 포장.
앎의 단계.
1. 알고 있는 / 인지하고 있는
2. 이해하다.
3. 깨닫다 -> 깨달음은 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고객이 하고 싶은 건 하게하고, 하기 싫은 건 대신해주면 비즈니스가 된다.
'생각과 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험 그 자체는 중요하지 않다. (0) | 2022.04.22 |
---|---|
2022.04.21 자청 라이브 필기 (0) | 2022.04.21 |
최근 읽은 기억에 남는 문구들 (박용후 관점 디자이너) (0) | 2022.03.01 |
사업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이다. (0) | 2022.02.23 |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1등 포기하기, 1등 따라하기 (0) | 2022.02.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