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 꿈

2022 증시 폭락을 투자 기회, 멘탈 강화 기회로 삼아라.

by 인챌 2022. 6. 16.

 

2022년 6월, 국내외 증시 부동산 시장 등 모든 자산 시장이 하락하고 있다. 증시는 30%가 하락했다.

 

 

IMF, 2008 금융위기, 코로나 사태로 주식이 폭락할 때 나는 주식을 투자하고 있지 않았고, 이 기회를 잡지 못한 것에 아쉬워했었다. 그리고, 2022년 인플레이션 발 증시 폭락이라는 큰 기회가 찾아왔다. 이번 증시 폭락은 값싸게 주식을 살 수 있는 기회, 그리고 내 멘탈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다.

 

 

과거 나치 수용소에 있던 사람들 중에 가장 먼저 죽은 사람들은, 곧 나갈 수 있을 거란 희망을 가진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내일 나가지 못하고 모레도 나가지 못할 때 큰 좌절을 하며 희망을 잃어갔다. 반면 살아서 그 지옥 같은 수용소를 탈출한 사람들은 오히려 빠른 시일 내에 풀려나지 않을 것이란 생각과, 그래도 언젠가는 나갈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을 가진 사람들이었다.

 

 

2022년 인플레이션 발 폭락장이 언제 반등할지 아무도 알지 못한다. 내일, 다음 달에 반등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진 사람들은 나치 수용소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들처럼 좌절하며, 결국 손실을 확정할 것이다.

 

 

부자는 하락장에 매수하고, 가난한 사람은 상승장에 매수한다. 이번 기회에 하락하는 증시를 내가 언제까지 관찰할 수 있으며, 추가 매수할 수 있는지 테스트해보자. 나의 멘탈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자.

 

 

지금 남들과 다른 길을 가는 경험이, 앞으로의 70년 인생을 남들과 다르게 살게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