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쯔양 복귀 선언하다... 은퇴 후 3개월 만에 복귀한 이유는?

by 인챌 2020. 11. 24.

쯔양 복귀 선언하다... 은퇴 후 3개월 만에 복귀한 이유는?

먹방 유튜버 쯔양

 

 

지난 8월 뒷광고 사태로 쯔양은 방송활동 중단을 선언했었다. 하지만 쯔양은 3개월 만에 유튜브에 복귀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인 시선도 존재한다.

 

 

 

쯔양의 은퇴 선언

 

그 이유는 일시적인 중단이 아니라 절대 돌아오지 않겠다며 영구적인 은퇴를 선언했었기 때문이다.

이처럼 영구적인 은퇴를 선언했었기에 뒷광고에 대한 비난보다는 동정 어린 여론이 생겼었다.

 

이번 영상을 통해서 쯔양은 자신이 언급했던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는 말에 대해 당시 지나친 기사나 악플 때문에 울컥해서 한 말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 말을 한 것에 대해서 후회한다고 한다. 본인에게 비난을 하는 사람들에게 울컥한 마음만 생각했지, 본인을 좋아해 주는 팬들에 대한 배려가 없던 행동이라고 말한다.

 

 

 

쯔양 욕지도 유튜브 영상

 

쯔양이 밝힌 복귀 이유는 본인을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힘을 얻어서 다시 해보자는 용기가 생겼다고 한다.

특히 욕지도 영상에서 많은 팬들이 응원해줘서 다시 힘을 얻어,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마음을 얻었다고 한다.

 

이번 교훈으로 앞으로 악플에 대해서 더욱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현재의 여론, 복귀가 잘못된 것일까?

 

쯔양 복귀에 대한 여론

 

현재 쯔양의 구독자수는 284만명으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 의미는 284만 명이 쯔양의 영상으로 인해 기쁨을 느낀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을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그 실수를 솔직하게 받아들이면서 성장한다고 생각한다. 쯔양 역시도 자신의 실수를 솔직히 인정했다는 점에서 쯔양을 응원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