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상한 마케팅 김팀장 강의 1강~4강 요약 정리 필기 리뷰 수강 후기

by 인챌 2022. 1. 16.

이상한 마케팅 김팀장 강의 1강~4강 요약 정리 필기 리뷰 수강 후기

 

 

 

1강 네이버 검색창에 여러분의 사무실, 가게를 검색해 보세요.

1. 온라인 마케팅 3가지: 나와 너와 세상을 이해하라.

 

[나] - 내가 팔고 싶은 상품 (영양제)

[너] - 이 상품을 구매할 것 같은 사람 (건강에 관심이 많은 30대~50대 여성)

[세상] -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온라인 세상 (네이버 블로그)

 

 

2강 블로그 마케팅 잘되는 곳은 어떤 것이 다를까요?

1.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 글쓰기 - 이 글을 읽는 사람의 심리를 추론 + 내가 하려는 말을 사람들이 듣고 싶은 말로 변환

-상위노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 사람들이 읽고 싶은 글,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글

 

2. 30일 꾸준히 글을 발행할 것

 

 

3강 마케팅 대행사 CEO가 말하는, 대행사 쓰면 실패하는 이유.

1. 대행사는 내 상품에 대한 이해를 정확하게 할 수가 없다.

- 내 상품에 대해서 나는 잘 알지만, 고객이나 대행사는 잘 알지 못한다. 나의 관점에서 생각하면 안된다.

- 모든 권한을 대행사에게 맡기면, 대행사가 상품에 대한 이해가 낮기 때문에, 돈을 써서 노출하는 것 그리고 고객이 듣고 싶지 않을 말을 계속 하기만 할 수 있다. 

- 이상한마케팅이에서도 변호사 마케팅이 1위지만 여전히 - 이 지역에서 어떤 사건(키워드)가 화두되고 있는지, 그리고 키워드에 맞는 변호사 고객의 셀링포인트가 무엇인지 분석한다.

 

2. 강의 수강 전 필수적으로 읽어야할 책

- 스틱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타깃을 이해하고 글을 쓰는데 중요한 도구가 될 것

 

3. 마케팅에 실패하는 사람의 특징

- 본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대행사, 마케팅 직원 1명에게 모든 것을 맡기는 것.

+ 블로그 마케팅을 정복하면 유튜브 마케팅도 할 수 있다.

 

 

4강 코칭권에 대한 설명

- 강의를 따라하면 대부분 문제가 생기지 않으므로, 정확한 질문이 있을 때 사용할 것.

그렇지 않으면, "저 잘하고 있나요? 라고 하고 "잘하고 있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을 수도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