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피부·화장품·뷰티

더마틱스울트라 겔 사용법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잘못 쓰면 효과 없어요. (Dermatix ultra)

by 인챌 2020. 5. 21.

더마틱스울트라 겔 사용법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잘못 쓰면 효과 없어요.

 

 

 

 

더마틱스울트라 겔 (Dermatix ultra)은 제대로 써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제품은 여드름 흉터, 패인 흉터에는 효과가 없다. 또한, 피부에 흡수시키는 제품도 아니다.

 

올바른 사용법을 통해 시간 낭비, 돈 낭비를 예방하고, 효과는 극대화해보자.

 

 

 

 

 

 

■ 더마틱스울트라 겔이란?

 

 

더마틱스울트라 겔

 

 

더마틱스울트라 겔은 흉터치료제다. 막 다쳐서 생긴 상처를 치료하는 용도가 아닌, 다 아문 상처에 흉터가 생기는 걸 방지해준다. 또한, 이미 생긴 흉터를 없애준다. 더마틱스 울트라 겔 가격은 15g 기준 약 3만 원 내외다. 

 

 

 

 

흉터치료제

 

 

 

흉터치료제에 대한 약학 용어 사전을 살펴보자. '콜라겐의 증식을 억제하여 흉터의 색을 연하게 하고 크기를 감소시킨다'라고 나와있다.

 

또한 더마틱스울트라 겔은 실리콘 겔제로,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흉터를 물리적으로 덮어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효과 및 사용목적

 

 

더마틱스울트라 겔 효과

 

 

 

효능은 뭘까. 사용목적을 보면, '오래되거나 새로 생긴 비대성 또는 켈로이드성 흉터와 아문 상처 관리'라고 나와있다. 이 의미는 위의 약학 용어사전을 통해 알 수 있다. 콜라겐의 과다한 생성을 억제하여 비대성, 켈로이드성=튀어나온 흉터를 예방하고 억제한다는 뜻이다.

 

즉, 더마틱스울트라 겔은 일반적인 여드름 흉터인 패인 흉터(위축성 흉터)에는 효과가 없다. 여드름 흉터엔 오히려 새살을 돋게 하는 콜라겐 생성을 억제하여 역효과를 줄 수 있다.

 

 

 

 

 

 

 

■ 성분

 

 

 

켈로이드성 흉터

 

 

어떤 성분 때문에 비대성,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과가 있을까? 더마틱스울트라 겔은 실리콘 성분비타민C로 구성되어 있다. 각 성분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자.

 

 

실리콘

 

피부 도포 시 흡수되지 않고 얇은 막을 형성한다.

 

얇은 막이 수분 증발을 막아서 과다한 콜라겐 형성을 억제한다.

 

얇은 막이 외부 자극을 차단하여 감염을 예방한다.

 

비타민

 

색소침착을 개선한다. 

 

 

 

 

 

 

 

 

■ 올바른 사용법

 

 

더마틱스울트라 겔의 질감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아보자.

 

 

■ 사용법: 얇게 펴 바른다. 톡톡 두드리지 않는다. 피부에 흡수시키는 게 아니라 얇게 막을 형성해줘야 한다.

 

■ 사용시기: 초기부터 2년 이내의 흉터에 사용해야 가장 좋다. 비대성, 켈로이드 흉터는 생긴 후 정상 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2년 동안 스스로 회복하기 때문이다.

 

사용량: 아주 소량을 바른다. 많이 바른다고 효과가 좋아지지 않는다.

 

사용횟수: 아침저녁 2번 바른다. 지속시간이 12시간이기 때문이다. 또한 2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 사용 후기

 

필자는 여드름과 편평 사마귀 치료 때문에 생긴 패인 흉터를 없애고자 사용했다. '흉터'치료제라는 말을 듣고,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엉뚱하게 사용한 것이다.

 

따라서, 약 2개월 간 사용했는데도 효과를 보지 못했고, 지금은 사용을 멈추고 재생크림을 사용하고 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분들은 필자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은 하루 안에 답변드립니다. 자유롭게 의견과 질문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