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후기/피부·화장품·뷰티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후기, 잘못 쓰면 피부 뒤집어집니다.

by 인챌 2020. 6. 22.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후기, 잘못 쓰면 피부 뒤집어집니다.

 

화농성 여드름에는 벤조일퍼옥사이드, 좁쌀여드름에는 바하(=BHA=살리실산)이 국룰이다. 필자는 좁쌀여드름이 올라오면 폴라초이스 바하를 바른다. 그러면 믿기지 않게도 다음날 완전히 사라지는 건 아니지만 무조건 나아진다. 꾸준히 바르면 마법처럼 사라지게 된다. 

 

하지만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를 잘못 쓰면, 피부가 뒤집어지는 절망을 경험할 것이다.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 이 글을 끝까지 읽기를 권한다.

 

 

 

■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효과와 성분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효과와 성분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는 각질제거제이다. BHA(=살리실산)을 주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피부 겉면과 안쪽의 각질을 제거해준다.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구성성분

 

 

즉, 바하가 모공 안쪽과 막힌 모공의 피지를 녹여주기 때문에 좁쌀여드름에 효과적이다. 또한, 같은 원리로 블랙헤드에도 효과가 좋다.

 

많은 각질제거제들이 있지만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가 좋은 이유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되어 있다는 점이다.

 

바하가 각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된다. 하지만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피부 보습을 해주기 때문에 이 자극을 완화해준다.

 

구체적인 전성분은 아래와 같다. 화해앱에서 폴라초이스 바하의 유해성분이 3개 나온다.


정제수, 프로필렌글라이콜(보습),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B3), 펜틸렌글라이콜(보습), 피이지/피피지-17/6코폴리머(연화제), 폴리솔베이트20(질감향상제), 살리실릭애씨드(0.5%)(각질제거제), 비스-피이지-18메틸에터다이메틸실레인(질감향상제), 글리세린(피부보습), 소듐하이드록사이드(PH조절제), 10-하이드록시데카노익애씨드, 알란토인, 다이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감초주출), 테트라소듐이디티에이(안정화제),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피부보습/영양), 페녹시에탄올(보존제), 카프릴릴글라이콜(보존제), 클로페네신(보존제)


 

 

 

 

■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가격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가격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는 정가 29,000원/118ml 이다. 2020년 6월 22일 기준, 폴라초이스 공홈에서 25% 할인해서 21,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크기 대비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다. 하지만 필요 할때 정말 소량(콩알) 만큼만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 쓸 수 있다. 최소 6개월은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점을 생각하면 결론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니다. 

 

 

 

■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사용방법 (아주 중요)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매일 저녁마다 화장솜에 적셔 바르라고 권하는데, 이대로 하면 피부는 뒤집어지는 부작용을 경험할 것이다. 필자의 경험담이다. 

 

그 이유는 각질을 매일 제거하면, 피부는 매우 약해질 수밖에 없다. 적당량의 각질은 피부의 장벽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피부를 외부 유해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매일 바하를 쓰면 피부가 일시적으로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어느새 면역력이 약해진 피부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필자는 바하를 얼굴 전체에 바르지도 않고, 매일 바르지도 않는다. 좁쌀여드름이나 화이트헤드가 올라왔을 때만, 면봉으로 찍어 바른다. 굳이 건강한 피부의 각질을 없앨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모공이 막힌 부분에만 면봉으로 찍어 바르면 된다. 

 

 

 

■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사용후기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사용후기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는 좋은 제품이다. 올바르게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바하를 쓰면 피부가 맨들맨들해져 매일 쓰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하지만 욕심내지 말자. 부작용을 경험할 것이다.

 

따라서, 좁쌀여드름이 자주 나는 사람들은 여드름이 날 때마다 면봉으로 찍어 바르길 권하고 싶다.

 

화농성 여드름에는 큰 효과가 없으니 화농성 여드름이 생길 때는 파티마겔(벤조일퍼옥사이드)를 바르길 권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