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비상식적 성공법칙 (간다 마사노리) - 잠재의식의 강력한 힘

by 인챌 2022. 7. 21.

비상식적 성공법칙 (간다 마사노리) - 잠재의식의 강력한 힘

 

비상식적 성공법칙

 

간다 마사노리를 말한다. 돈이 전부가 아니다, 겸허해야 한다 같은 성공한 사람이 말하는 성공 법칙은 그들이 자만에 빠지지 않고 더 성장하기 위해 만든 법칙이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법칙을 순진하게 받아들이면 성장할 수 없다.

 

정말로 성공하고 싶다면, 말랑말랑한 감정에 사로 잡히지 말고, 악에 받쳐서 우선 성공해야 한다. 그다음에 마음을 수련해도 절대 늦지 않다. 악에 받쳐서 실행해야 할 간다의 비상식적 성공법칙은 8가지다.

 

 

 

제1습관 : 하기 싫은 일을 찾아낸다

8가지 습관

우리는 사회적 영향으로,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을 가지고 있다.

종이에 하기 싫은 일을 적으면서, 솔직한 나를 마주한다.

 

이렇게 내가 아닌 다른 무언가에 의해 설정된 나의 자아를 깨끗하게 씻어낸 다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적는다.

 

 

 

제2습관 : 자신에게 최면을 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았다면  SMART에 따라 2~3년 안에 내가 되고 싶은 나의 모습, 그리고 목표를 적어보자.

 

S: Specific

M: Measurable

A: Agreed upon

R: Realistic

T: Timely

 

그리고 항상 가지고 다닌다. 이렇게 하면 목표를 향한 안테나가 우리 뇌에 만들어지고, 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수집하게 된다.

 

2~3년 목표에 더 빨리 닿고 싶다면, 매일 자기 전에 목표 10개를 적고, 아침에 읽는다.

==> 실천하고 있는데 정말 효과가 좋다. 진짜 목표를 계속 인지하고 있으면,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눈에 보인다. 그리고 정말 그쪽으로 걷게 된다.

 

 

 

제3습관 : 내가 바라는 직함을 만든다.

 

나의 셀프 이미지를 만들면, 진짜 내가 그렇게 된 것처럼 느끼게 된다.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을 명함으로 만든다.

나의 셀프 이미지는 E-Commerce Expert, Master of Stock & Real estate, Super Influencer다.

 

 

 

제4습관 :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8가지 습관

포토리딩을 통해 정보를 빠르게 수집하자. 미국의 짐 퀵, 팀 페리스와 비슷한 이론이다.

책은 실행을 위한 정보 수집 단계라는 것을 인식하자.

==> 기존에는 책을 느릿느릿하게 읽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걸 알게 된 이후로 빨리 읽고 실행하자!라는 생각으로 바뀌었다.

 

오디오를 통해 계속 정보를 수집하자. 집중하고 있지 않더라도 우리의 뇌는 알파 상태가 되는데, 그때 잠재의식에 정보가 스며든다.

==> 틈나면 유튜브 오디오로 정보를 계속 수집하자. 따로 시간 내서 보지 말자. 실행에 시간을 더 많이 쏟아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긍정적인 기운과 정보를 주고받아라.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이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해라.

 

 

 

제5습관 : 고자세로 영업한다. (아주 중요한 파트다)

 

"세일즈의 목적은 상대방을 설득하는 것이 아니다. 상대방이 구매할 확률이 높은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이다. 따라서 세일즈맨은 구매할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만 시간을 할애하고, 구매할 확률이 낮은 고객은 지체하지 말고 거절해야 한다"

 

구매 전환율이 5%라고 가정한다면 100명 중 5명이 구매를 한다. 이때 얼마나 빠르게 95명을 거르고 5명을 찾아내느냐가 승패를 좌우한다.

 

==> 영업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도 적용되는 말 같다.

 

구매 확률이 낮은 고객을 거르는 방법은?

-부탁하는 영업은 하지 않는다. 가능한 한 빨리 NO라는 대답을 듣는다.

-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습니까? YES-> 상담한다(시간을 쓴다)  NO-> 상담하지 않는다(시간을 쓰지 않는다)

- 방문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가 아니라, 방문 상담을 원하시나요? 아니면 필요 없으신가요?라고 물어본다.

- 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다른 고객이 있으니까요 라는 마인드를 가진다.

- 자신의 고객으로 어울리는지 고객을 면접한다. (자청님의 계열사가 이런 영업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 이렇게 하면 갑과 을의 위치가 바뀐다. 고객은 판매자의 당당한 태도에 오히려 더 사고 싶어 진다. 정말 그렇다. 옷을 사러 매장에 가도, 제발 사달라고 매달리는 판매자에게는 왠지 안 팔리는 옷 같고, 손해 보는 느낌이 들어서 사고 싶어지지 않는다.

 

 

 

제6습관 : 돈을 몹시 사랑한다.

 

8가지 습관

돈에 대한 죄악감을 갖지 않는다. 죄악감이 있다면 돈을 버는 것에 스스로 제동을 걸어버린다.

돈이 들어오는 흐름이 나가는 흐름보다 훨씬 커야 한다. 돈은 돈이 있는 곳으로 모인다.

나의 연 수입은 내가 정한다. 그렇지 않다면 더 많이 벌 수 있는 일을 하지 않는다.

 

 

 

제7습관 : 결단을 내리는 사고 과정을 배운다.

 

행동만이 현실을 바꾼다.

행동하는 사람은 목표를 실현할 확률이 비약적으로 높아진다.

 

만약 행동에 주저하게 된다면 아래의 4가지 감정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대응 방법을 모색한다.

 

1. 미래의 좋은 면에 대한 감정 -> 어떻게 최대화할 것인가?

2. 미래의 나쁜 면에 대한 감정 -> 어떻게 회피할 것인가?

3. 현재의 좋은 면에 대한 감정 ->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4. 현재의 나쁜 면에 대한 감정 -> 어떻게 없앨 것인가?

 

미래로부터 역산해서 현재의 행동을 결정한다.

=> 3년 안에 연봉 10억이 될 거야 -> 10억이 되려면 1년차에 동안 뭘 해야 하지? -> 2년차에는 뭘 해야 하지?

생생하게 상상하고, 한 걸음 씩 나아간다.

 

현재와 미래의 감정
현재와 미래의 감정

 

현재와 미래의 감정

 

 

제8습관 : 성공에는 빛과 그림자가 있음을 기억한다.

 

1. 완벽을 지향하지 말 것. => 마음 편하게 먹자!

2. 가족을 소중히 할 것.

3. 번 돈을 유용하게 사용할 것.

 

 

성공해서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좋다. 하지만 더 좋은 건. 그 과정에서 새로운 자신과 만나는 것이다.

 

자, 새로운 자신과 만날 시간이다. 자기 자신을 믿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