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 리뷰 - 신사임당 따라잡기,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by 인챌 2020. 8. 1.

책 리뷰 - 신사임당 따라잡기,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소개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쇼핑몰 창업을 위한 플랫폼으로 가장 유리한 것은 스마트스토어다. 가장 낮은 플랫폼 수수료, 1위 검색엔진인 네이버에서 밀어주는 검색노출, 쉬운 UI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똑똑하게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자, 최강의 쇼핑몰을 만들고자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읽었다. 모든 페이지를 다 읽진 않았지만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았다. 특히 상품을 등록할 때 키워드, 대표이미지를 선정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아주 중요한 열쇠가 될 것 같다.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서평

우선 책이 아주 쉽다. 첫 부분에서는 가벼운 내용, 뒷 부분에는 심도 있는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시작 부분에는 스마트스토어를 개설 하는 방법까지 나와 있다. 초보자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이 많다.

 

 

하지만 인터넷에 조금만 서칭해봐도 찾을 수 있는 내용들 또한 수록되어 있었다. 이미 아는 부분들은 스킵하고 읽었다. 이미 스마트스토어를 어느정도 아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지루한 내용이 될 수도 있다.

 

 

 

 

■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핵심내용

 

상품명을 여러 키워드를 조합해서 등록한다

 

Ex) 5월 6월 하늘색 스프라이프 린넨 하객 원피스

소비자들은 상품명 보다는 대표이미지를 보고 클릭한다. 여러 키워드를 조합해서 노출확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상세페이지 구성 공식과 작성 노하우

 

 

 

 

 

동일한 키워드로 여러 상품등록 X

하나만 노출 되고 나머지는 안드로메다행 -> 꽃다발 상품을 여러개 등록한다면, 꽃다발, 생일꽃다발, 졸업꽃다발 등 다른 키워드를 사용한다.

 

 

대표이미지=간판

대표이미지는 그 상품의 간판이다. 높은 퀄리티가 중요하다.

 

 

대표이미지가 같은 상품은 가격비교로 묶인다-> 같은 상품일지라도 남들과 다르게 등록해야한다.

최저가가 아니면 살아남을 수가 없다.

 

 

상세페이지에 판매자의 모습이 등장한다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댓글